[제주여행] 제주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성산일출봉

제주도에 처음 왔다면 꼭 방문해야 하는 곳이 몇 군데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성산일출봉입니다. 아침 일찍부터 바지런히 일출봉 꼭대기에 올라가서 떠오르는 태양을 보는 것도 의미가 있겠지만 저처럼 게으른 사람도 느긋히 방문해서 보게 되는 성산일출보은 감탄이 절로 나오는 곳입니다.

tistory-image
제주의 대표적 관광지라서 주차장과 상점, 화장실 등 부대시설이 모두 잘 갖춰져 있습니다. 주차장에서 바라보는 성산일출봉도 멋지지만 가까이서 보는 성산일출봉도 너무 멋집니다.

tistory-image
일출봉은 무료 구간이 있고 유료 구간이 있습니다. 무료 구간은 오르는 언덕의 왼쪽 부분을 관람하는 구간이며 언덕과 바다 쪽을 산책하는 길입니다. 유료 구간은 오른쪽의 성산일출봉을 올라가는 구간입니다.
제가 도착했던 날은 바람이 너무 세게 불어서 우도행 배도 뜨지 못했던 날이라서 그런지 무료구간이 통제되어 들어갈 수 없게 막아놨습니다. 그래서 유료 구간밖에 가볼 수 없었습니다. 유료 구간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힘들어요. 올라가야 하거등요. 그래도 올라가면 감동적인 풍경에 보상을 받습니다.

tistory-image
매표를 하고 입장을 합니다. 어른 기준 인당 5,000원입니다.

tistory-image
성산일출봉에 오르는 중간지점입니다. 저 멀리 성산리 마을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tistory-image
꾸역꾸역 일출봉 꼭대기까지 오르면 분화구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르는 길의 계단과 정상은 나무데크로 모두 되어 있어서 힘들긴 하지만 깔끔하게 올라올 수 있습니다.

tistory-image
분화구의 반대쪽을 보면 온전한 성산리 마을이 보입니다. 광치기 해변도 보이고 저희가 묵었던 코업시티 호텔도 보이네요.

tistory-image
오르는 길 옆쪽에 내려가는 길이 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내려가는 길에는 저 멀리 섭지코지와 광치기 해변을 볼 수 있는 뷰가 펼쳐집니다. 너무 아름답습니다.

비용

tistory-image
어른은 5,000원, 청소년/군인, 어린이는 2,500원입니다.

입장시간

  • 시작시간 : 07:30
  • 마감시간 : 17:50 (19:00까지 관람)
  • 소요시간 : 왕복 약 50분 ~1시간
  • 휴무일 : 연중무휴

여행지 정보

주차정보

주차는 무료이고 대략 60~70대의 승용차와 50대가량의 버스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인근맛집

[제주맛집] 성산에 위치한 인생 가성비 맛집 맛나식당 바로가기

Similar Posts

  • [제주여행] 코업시티호텔 성산 방문기

    제주 여행의 둘째 날은 우도로 들어가기 위해 성산 쪽에 잡았습니다. 제주공항에서 성산까지는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기는 하지만 제주의 우도와 동쪽을 관광하기 위해서는 최적의 장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성산 쪽에 숙소가 꽤 많이 있는데 그중에 인기가 많은 코업시티 호텔 성산에 묵게 되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코업시티호텔 성산 제주도에는 코업시티호텔이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코업시티 호텔 하버뷰이고 하나는 성산입니다. […]

  • 천안/아산 가볼만한곳-지중해마을

    천안과 아산의 많지 않은 관광지 중에 그래도 검색을 하면 항상 등장을 하는 곳이 바로 지중해 마을입니다. 그래서 갈곳을 찾지못한 저도 부득히 이번에 지중해 마을에 다녀왔는데요. 다녀온 느낌을 가감없이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비포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지중해마을로 가는 길입니다. 초봄이라 그런지 조금 쓸쓸해 보이는 느낌이네요. 지중해마을 초입입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많지 않네요. 전구가 하늘에 매달려 […]

  • 다낭 1일차 여행 – 분홍색 건물이 인상적인 다낭 대성당(수탉교회)

    영흥사를 내려와서 2번째로 찾아간 곳이 다낭 대성당입니다. 다낭 대성당의 첨탑 꼭데기에 수탉이 있다고 해서 현지인들은 수탉교회(Nha Tho Con Ga)라고 하며 프랑스 식민지 시절 프랑스인들이 자신들을 위해 세운 카톨릭 성당이라고 합니다. 성당이 외부는 분홍색, 내부는 노란색으로 되어 있다고 하는데 성당이 분홍색인 이유는 여러 설이 있지만 당시에 분홍색은 상류층의 사람들이 사용하는 유행색이였다고 합니다. 성당은 그다지 크지 않고 […]

  • 서울양양고속도로의 명물 내린천휴게소

    2017년 6월 30일에 서울에서 양양까지 연결되는 고속도로의 전 구간이 개통되었습니다. 총 길이는 150.2km나 된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서울춘천고속도로로 춘천까지만 민자로 개통이 되었었는데 올해 6월달에 전구간이 개통되어서 서울에서 양양까지 약 2시간이면 간다고 합니다. 저희는 즉흥적으로 대명리조트에서 속초중앙시장까지 가보기로 결정을 하고 양양고속도로를 탔습니다. 열심히 달리다가 내린천휴게소에 들리게 되었는데 너무 잘 꾸며놓아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내린천휴게소 내린천휴게소는 서울방향과 양양방향 […]

  • 영월 가볼만한곳-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곳

    영월의 많지 않은 관광지 중 한반도지형을 볼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여러 언론매체를 통해서 많이 소개된 곳이기도 한데요. 사행천으로 흐르는 강물이 만들어 낸 이 땅이 꼭 한반도를 닮아 있습니다. 전망대 가는 길 ▲ 한반도 지형을 볼 수 있는 전망대에서 본 모습입니다. 저 멀리 뗏목이 보이네요 ▲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고 무료입니다. 주차를하고 산쪽으로 가다보면 오름개단이 보입니다. […]

  • [울산 가볼만한곳] 산책하기 좋은 곳 태화강 국가정원

    [울산 포항 가볼만한곳] 겨울에 다녀 온 2박3일 울산과 포항 여행의 핵심 포인트 바로가기 울산 여행 2일차의 첫 번째 여행지는 태화강 국가 정원입니다. 태화강은 울산의 한강으로 울주군에서 출발하여 동해바다로 흘러들어가는 강입니다. 예전에는 상당히 더러운 강이였으나 지금은 다양한 노력으로 수질이 많이 개선 되었다고 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도 물이 더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었습니다.그 태화강을 끼고 조성된 국가 정원입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