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집-구좌] 돌문어 볶음으로 유명한 소금바치 순이네

김포공항에서 새벽 첫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에 도착한 첫날 렌터카를 타고 우도로 가기 위해 성산으로 향했습니다.
시간상 아침 겸 점심 식사 시간이라 소금바치 순이네로 갔습니다.

tistory-image 제주산 돌문어를 사용한다고 해서 큰 기대감을 가지고 식당에 도착했습니다. 식당은 1층짜리 건물이고 식당 앞은 바다 건너 우도가 보이는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tistory-image 식당은 여느 일반 식당의 모습이며 깨끗하게 정돈된 느낌은 아니지만 그래도 지저분하지는 않습니다.

tistory-image 우리는 2명이 방문했기 때문에 기대했던 3만원짜리 돌문어 볶음 소자를 주문했습니다. 우리에게는 딱 적당한 양이었습니다.

tistory-image 반찬은 6가지가 나오고 깔끔하니 나쁘지 않았습니다.

tistory-image 특이한 반찬은 번행초로 무친 무침인데 해안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 풀이라고 합니다.

tistory-image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는 벽보를 붙여놨네요. 맛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tistory-image 바닷가라서 그런지 톳 무침도 나오네요. 저는 별로좋아하지 않는 음식인데, 저희 집사람은 아주 잘 먹더군요.

tistory-image 드디어 돌문어 볶음이 나왔네요. 돌문어 볶음 위에 생깻잎을 올려서 내옵니다. 사진상으로는 좀 깨끗해 보이지는 않지만 어차피 섞을 거라 문제는 없습니다.
먼저 홍합을 껍데기에서 분리하는 작업을 해 줘야 합니다.

tistory-image 홍합 껍데기를 모두 제거했다면 깻잎 아래에 숨어있는 소면과 돌문어를 잘 섞어서 비벼주면 됩니다.

tistory-image 돌문어가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굉장히 매워보이지만 심하게 맵지는 않습니다.
다만 우리 입맛에는 조금 단맛이 많이 났습니다.
어찌 되었든 맛있게 아침 겸 점심을 잘 먹었습니다.

tistory-image 공깃밥은 별도네요. 저희는 총 32,000원이 들었습니다. 2명이 한 끼 밥값에 32,000원이면 좀 많은 편이긴 하지만 그래도 여행이라 기분 좋게 먹고 나왔습니다.

비용

tistory-image 비용은 차림표를 참고하세요.

입장시간

  • 운영시간 : 09:30 – 19:00 (15:00 – 16:30 브레이크 타임)
  • 휴무일 : 매달 1, 3번째 목요일 정기 휴무

여행지 정보

  • 주소 : 제주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2196
  • 연락처 : 064-784-1230

주차정보

주차장은 식당 앞에 넉넉히 있습니다.

Similar Posts

  • [동해여행] 촛대바위와 출렁다리가 있는 추암해수욕장

    동해 여행에서 빠지지 않는 곳이 추암해변입니다. 아주 예전에 방문했을 때는 촛대바위와 해변 말고는 볼 것이 없었는데 지금은 주차장부터 화장실, 커피 마시는 곳 출렁다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쉴 거리가 많아져서 멋진 관광지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 기억으로는 흑 길이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보도블록을 깔아놔서 걷기에도 나쁘지 않습니다. 왼쪽으로는 민물이 바다로 흘러 들어가는 조그만 개울이 있고 오리들이 […]

  • [춘천] 한국의 장가계 삼악산 등선폭포

    춘천으로 가기 전 운 좋게도 삼악산 등선폭포에 방문했습니다. 그 폭포가 뭐 얼마나 대단하겠어 라고 생각하겠지만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 그 풍경에 바로 압도를 당하게 됩니다. 더욱이 우리가 방문했을 때는 마침 비가 온 날이라 그런지 폭포에 흐르는 물도 많았고 방문객도 없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등선폭포의 주차장은 총 3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입구와 조금 떨어져 있지만 주차를 […]

  • 가평 가볼만한곳 – 스위스 테마파크 에델바이스

    태양이 작렬하는 7월 중순 가장 덥다는 1시~3시 사이에 가평에 있는 스위스 테마파크인 에델바이스에 다녀왔습니다. 왜 이때 왔을까~ 후회도 해보았지만, 이왕 온 김에 올라가 봤습니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올라가는 길입니다. 덥기는 해도 맑은하늘에 사진은 잘 나오네요. 입구에 도착하면 먼저 반기는 곳은 돈을 내고 입장을 하라는 곳입니다. 돈~ 내야지요…… 매표소는 아기자기한 인형들이 가득차 있습니다. 한켠에는 커다란 플란다스의 […]

  • 부산 가볼만한곳 태종대

    부산의 대표적인 관광지 태종대를 다녀왔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대학교캠퍼스인 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 태종대는 영도의 가장 끝자락에 있는 해안절벽으로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태종대로 오르는 길은 소나무가 우거진 완만한 산책로로 이루어져 있어서 트렉킹을 하기에도 좋은 코스입니다. 하지만 산책보다는 관광이 목적인 경우를 위해 다누비열차라는 차량을 운행 하고 있어서 편하게 태종대까지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과 같은 다누비열차로 태종대를 […]

  • [도쿄여행 4일차] 신주쿠에서 오다이바 갔다가 오는 길

    [도쿄여행 4일차] 신주쿠에서 오다이바 갔다가 오는 길 오다이바 비너스포트 방문기 빛의 축제! 오다이바 팀랩 보더리스 방문기 다이버시티와 자유의여신상에서 사진찍기 1. 오오에도온천 모노가타리에서 여행 피로 풀기 도쿄여행의 4일 차인 마지막 날입니다. 마지막 날은 하루종일 오다이바에서 보냈습니다. 이유는 오다이바에 오오에도 온천이 있기 때문이죠. 힘들게 달렸던 도쿄여행의 마지막 피로를 풀기 위해 마지막날 마지막 코스에 온천을 넣어놨습니다. 우리의 숙소인 […]

  • [제주 여행]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로 만든 방주교회

    전날 한라산을 다녀왔기 때문에 상당히 피곤한 상태였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제주를 떠나는 마지막 날이라 힘들지 않은 일정으로 잡았습니다. 첫 번째 방문지는 중문 위쪽 안덕면에 있는 방주교회를 다녀왔습니다.방주교회는 세계적인 건축가 이타미 준이라는 예명을 가지고 있는 재일교포 2세 유동룡님이 노아의 방주를 모티브로 설계를 했다고 합니다. 딱 봐도 노아의 방주의 모습을 연상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서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