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아무에게나 허락하지 않는 용머리 해안 방문기

제주도에서 가고 싶어도 가보기 어려운 곳이 여러 곳 있습니다. 그중에 하나가 용머리해안입니다. 용머리해안은 사암, 응회암, 현무암 등이 층을 이루어 형성되어 있고 해식을 통해서 멋진 절경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썰물 때가 되면 용머리해안을 따라 한 바퀴 돌아서 나갈 수 있는 길이 만들어지는데.. 정말 장관입니다 절경이고요 신이 주신 선물이네요. ㅎ 아무때나 입장이 가능한게 아니고 물떼와 날씨가 맞아야 가능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짜기도 까다롭습니다.

tistory-image 주차장은 상당히 넓은 편이라 주차 걱정은 없었습니다. 저희는 제 2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용머리 입구라고 쓰여있는 조촐한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tistory-image 조금만 올라가면 화장실이 나타납니다. 여기 말고는 화장실이 없기 때문에 여기를 이용하고 들어가시면 됩니다.

tistory-image 용머리해안은 그날 그날 관람 가능 여부와 시간을 공지하기 때문에 용머리해안을 오기 전에 먼저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오후 2시 30분에서 4시 30분 동안 약 2시간만 관람이 가능했습니다.

확인하는 방법은 글 아래쪽에 있는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tistory-image 이용객이 얼마 되지는 않지만 놀이 기구가 몇 개 있습니다. 저희가 갔을 때는 학생 2명이 탑승하고 소리를 시원하게 지르고 있었습니다.

tistory-image 바이킹의 탑승 가격은 3,000원이네요. 저렴합니다.

tistory-image 입구에서 약 100~200M 정도 걸어들어가면 매표소가 나옵니다. 정확히 말하면 예전 매표소이고 지금은 매표소를 조금 더 안쪽으로 옮겼습니다.

tistory-image 여기가 예전 매표소 장소입니다. 지금은 지질공원 탐방안내소로 운영하고 있고 해설사들이 대기하는 장소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앞쪽에는 하멜 상선 전시관으로 사용하는 거대한 범선이 있었는데 지금은 철거해서 아무것도 없습니다.

tistory-image 새로 생긴 매표소입니다. 원래는 사진 찍는 장소였던 것 같은데.. 지금은 매표소가 되었습니다.

tistory-image 매표소 우측으로 커피집과 해녀의 집이 있습니다. 더울 때나 추울 때 이용하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tistory-image 매표를 하고 바로 용머리해안으로 들어갑니다.

tistory-image 앞쪽에만 인공적으로 돌다리를 만들어놨습니다.

tistory-image 들어가자마자 해산물을 판매하는 아주머니가 해삼과 멍게등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해산물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패스~~

tistory-image 드디어 절경이 나타납니다. 해식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생긴 길을 따라 한 바퀴를 돌아가게 되어 있습니다.

tistory-image tistory-image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사진촬영 욕구가 엄청나게 생깁니다.

tistory-image 어디에서 찍어도 멋진 사진을 만날 수 있습니다.

tistory-image 거의 막바지에 도달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저쪽에 산방산이 보이네요.

tistory-image 자연스럽게 생긴 아주 맑은 담수가 생겼습니다. 물고기들이 신기한 듯 아이가 쳐다보고 있네요. 조금 위험해 보이기도 합니다.

tistory-image 이곳은 끈 긴 구역인지 다리를 하나 만들어 놨네요.

tistory-image 이제 마지막으로 나가는 길입니다. 나가는 길도 아주 아름답습니다.

tistory-image 해식에 의해 자연스러운 문이 생겼네요. 이곳을 통과해야 나갈 수 있습니다.

tistory-image 나가는 길입니다. 나가는 길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천국으로 가는 것 같기도 하고…

tistory-image 출구에 다다르면 안내소가 나오는데 안내소에는 아무도 없는 것 같습니다.

tistory-image 오른쪽으로 가면 산방산에 있는 제1주차장이 나오고 왼쪽으로 가면 매표소가 있는 제2주차장이 나옵니다. 그리고 가운데에는 간단한 과일들을 판매하는 상점이 있고요.

tistory-image 저희는 왼쪽으로 매표소 방면으로 나왔습니다. 저~어쪽에 매표소가 보이네요.

비용

tistory-image 관람료가 있습니다. 어른이 2,000원 정도라 부담 없는 가격이네요.

운영 시간

  • 운영 시간 : 그때그때 다릅니다.
  • 소요시간 : 왕복 대략 30분 ~1시간

운영시간을 확인하는 방법은 2가지입니다.

  • 첫 번째 : 당일 오전에 관리소로 전화해서 물어보는 방법입니다.
  • 두 번째 :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매일 오전에 공지하는 것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 인스타그램 주소 : https://www.instagram.com/6sot_official/?hl=ko

여행지 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사계리 112-3
  • 연락처 : 064-760-6321

주차정보

산방산 바로 아래에 있는 제1주차장에 약 10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고 아래쪽에 있는 산방산 랜드 주차장인 제2주차장에도 약 100대 정도 주차가 가능합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