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맛집] 중문에서 만난 인생커피 마노 커피 하우스(난 녹차라떼가 좋아)

큰돈가에서 저녁을 먹고 한 달 살기 지인의 추천으로 동네 안에 있는 카페를 방문했습니다. 이 카페는 특이하게 번화가에 있는 게 아니고 주택단지 안에 자리를 잡고 있었습니다. 이런 가게가 여기에 있어?라고 생각될 정도입니다. 크기도 작고 아담합니다.

참고로 저는 커알못입니다. 커피는 많이 마시지만 커피를 잘 알지는 못하니 감안하고 봐주세요.

tistory-image
tistory-image
tistory-image
집을 개조해서 운영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는 외관입니다. 동네카페겠거니 하고 찾아갔는데 벌써 유명인들이 다녀간 평점 높은 유명카페더라구요

tistory-image
카페를 운영하시는 주인장이 커피 감정사라서 스페셜티가 가능하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주문을 하면 주인장이 커피를 내오시는데 잔잔하고 부드러운 목소리로 커피에 대한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설명을 해주시고 커피를 따라 주십니다. 스페~~ 셜~ 합니다.

tistory-image
이곳에서 내세우는 점은 세계 3대 커피를 취급한다는 주인장의 자부심인 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한달살기하시는 지인 분이 주문을 해주셔서 가격은 확인 못했지만 전체적으로 가격이 싸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가 커피라서 저는 냉커피를 한잔 주문했고 다른 분들은 녹차라테를 주문했습니다.
고급커피점에서 이따위로 주문하다니.. 주인장이 우리를 우숩게 보지 않을까 걱정을 했습니다만.. 설마 그러지는 않았겠지요.

tistory-image
이건 맥주가 아니고 커피입니다.

tistory-image
위에 있는 거품은 주인장이 손으로 열라 저어서 만든 거품이라고 설명해 주셨습니다.

tistory-image
옆에 있는 작은 금잔에 들어 있는 커피(에스프레소인 듯)를 큰 컵에 부어서 원하는 맛에 맞춰서 먹으라고 설명을 해 주셨지만.. 저는 그냥 냅다 모두 부어서 먹었습니다. 제가 쓴맛을 좋아하그등요.
스페셜한 건지는 모르겠으나 커피의 맛이 일반 프랜차이즈 커피와는 확연이 다르긴 했습니다. 약간 싱거운 듯 하지만 과일 비슷한 맛도 나고 신맛도 좀 있고…
주인장 설명에 의하면 커피의 색은 연한데.. 스타벅스의 커피보다 3배의 양으로 커피를 추출한 것이라는…

tistory-image
아.. 이 녹차라테 정말 추천합니다. 어디서도 먹어보지 못한 맛이었습니다. 녹차라테 위에 올려진 녹차 거품은 정말 아이스크림을 먹는 것처럼 달고 맛있었습니다.
주인장이 직접 제주도의 특별지역에서 엄선하여 구매한다는 녹차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tistory-image
저는 녹차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녹차 아이스크림. 녹차라테도 먹지 않습니다. 특유의 풀 맛과 쓴맛이 섞인 것을 좋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마노 커피의 녹차라테는 정말 맛있습니다. 녹차맛은 나는데 거부감은 없습니다. 만약 다음에 여기를 또 방문하게 된다면 녹차라테를 한번 시켜먹고 싶었습니다. 정말 추천합니다.

tistory-image
녹차 쿠키입니다. 이것도 정말 맛있습니다. 생긴 건 못생겼는데 상상 이상의 맛과 느낌입니다. 이놈도 추천합니다.

식당운영시스템

운영 시스템이라기보다는 주인장이 자신이 만든 음식에 대해 풍부한 지식과 자부심을 갖고 있는 게 느껴집니다. 여기서 커피를 마시나 녹차 라테를 마시나 스페셜해지는 느낌을 갖게 됩니다.

운영시스템 : ★★★★☆

청결도

보통의 청결도 입니다. 매우 깨끗하거나 더럽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청결도 : ★★★☆☆

친절도

친절한 편입니다. 음식에 대한 설명을 일일이 다 해주십니다. 사용한 재료의 출처와 먹는 법 간단한 차에 대한 지식 전달 등.. 설명을 듣고 먹으니 더 좋았습니다.

친절도 : ★★★★☆

식당과 주차 정보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중문상로 97
  • 연락처 : 010-9121-7373
  • 영업시간(휴무일) : 매일 11:00 ~ 21:00
  • 주차 : 5~8대 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