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맛집] 아침식사가 가능한 곰탕 맛집 재벌식당

[제주 여행] 겨울에 짧고 알차게 다녀온 1박 2일 제주도 여행 바로 가기

제주여행의 둘째 날 아침부터 든든히 식사를 하기 위해 8시에 제주시 연동에 있는 재벌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인스타와 인터넷에서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라고 하는데 저희는 아침 일찍 가서 그런지 손님들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tistory-image

노포 느낌이 물씬 나는 허름한 식당 입구 같지만 그래도 주상복합아파트의 상가입니다.

대표 메뉴와 가격(가성비)

tistory-image

대표 메뉴나마 나 15,000원짜리 곰탕 하나밖에 없습니다. 한 끼에 15,000원이면 결코 싼 가격은 아닙니다. 다만 양도 많고 맛도 있습니다. 매일 먹기에는 가격적인 부담이 있지만 여행 와서 한 번쯤은 먹어볼 만한 메뉴입니다.

tistory-image

식당 내부도 허름하고 주방장님도 할머니 2분과 중년의 여자분이 운영을 하고 계셨습니다. 따님인지, 직원인지는 모르겠네요. ^^

tistory-image

곰탕을 주문하면 먼저 밥하고 반찬이 나옵니다. 반찬은 대체적으로 맛이 좋습니다. 겨울철이라 그런지 귤도 서비스로 먹을 수 있었습니다.

tistory-image

민숭민숭한 곰탕이 나왔습니다. 내공이 보이는 색깔이지만 숟가락을 꽂기 전까지는 대단해 보이지 않습니다.

tistory-image

하지만 숟가락으로 바닥을 한번 흟어보면 엄청난 양의 고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식당 운영 시스템

운영 시스템 : ★★★☆☆

tistory-image

지방 식당이 대부분 그렇지만 고객에게 친절하지는 않습니다. 2인 이상 식사에 반드시 1인 1 식을 주문해야 합니다. 먹는 양이 적은 사람은 남기기 아까울것 같아요. 그래도 메뉴가 하나라 순서가 바뀐다든지 메뉴가 잘못 나온다든지 하지는 않습니다.

청결도

청결도 : ★★☆☆☆

썩~ 청결하지는 않아요.. 그렇다고 더러운 건 아닌데, 오래된 건물에 할머니분들이 운영을 해서 그런지 노포의 느낌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친절도

친절도 : ★★★★☆

오전에 붐비지 않은 시간에 가서 그런지 불친절하지는 않았습니다. 겨울이라 서비스로 귤도 주시고.. 시골의 인심이 느껴지는 식당입니다. (그런데 곰탕 값은 비싸네요..)

식당과 주차 정보

  • 주소 : 제주 제주시 도령로7길 20 신광아파트
  • 연락처 : 064-744-0677
  • 영업시간(휴무일) : 매일 08:00 – 14:00 : 재료가 떨어지면 문 닫는다고 하네요.
  • 주차 : 가게 앞에 2~3대 주차할 수 있고 아파트 안에 몇 대를 댈 수 있습니다.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