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가볼만한곳]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

[울산 포항 가볼만한곳] 겨울에 다녀 온 2박3일 울산과 포항 여행의 핵심 포인트 바로가기

포항의 첫 번째 방문지는 과메기로 유명한 구룡포 일본인 가옥 거리로 정했어요.

동백꽃 필 무렵의 극중 장소로 유명세를 치른 곳이기도 합니다. 넓지는 않지만 곳곳에 옛날 일본인들이 살기 위해 만들어놓은 가옥들이 보존되어 있어서 사람들이 찾는 곳이라고 하네요.

tistory-image

주차는 일본인 가옥거리의 길 건너에 있는 구룡포 공용 주차장을 이용하면 돼요. 주차료는 무료이니까요.
주차장 앞에는 과메기를 파는 상점들이 줄로 서 있어서 주차를 하는 사람들의 얼굴을 뚫어져라 쳐다보십니다. (사라 이거지. 무언의 압빡!!) 막 심하게 호객행위를 하지는 않지만 눈으로 압박을 가하는 고도의 심리전을 구현하고 계십니다. 그 압박감을 뒤로하고 행길 쪽으로 얼른 얼굴을 돌리고 발길을 돌리면 됩니다.

tistory-image

행길을 건너면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라는 대문을 지날 수 있어요.
일본인 가옥거리가 별건 없지만 대문을 달아놓으니 뭔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tistory-image

여기 구룡포는 동백이가 다 먹여살리는 것 같아요. 입구에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라고 입간판이 뙇!!

tistory-image

들어오자마자 바로 눈앞에 돌계단이 보이는데, 이곳이 촬영 포인트입니다. 방향은 아래에서 위가 아니라, 위에 올라가서 아래 방향으로 찍어야 한다는 거죠. 동백이도 그렇게 찍었거든요. 그럼 우리도 그렇게 찍어봐야겠죠.

tistory-image

요 방향으로 찍어봐야 해요. 물론 이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줄을 서야 하겠지만 좋은 컷을 위해서는 해볼만 하죠. 아니면 어느 정도 포기하고 모양새는 나오지 않지만 살짝 옆에서 찍고 내려와도 돼요. ^^ 사진이 밥 먹여주는 것도 아니고….

tistory-image

계단을 오르기 전에 먼저 오른쪽에 있는 골목길로 가봤습니다. 건물은 일본의 목조건물의 형태를 띠고 있는데 가게는 현대의 물건을 판매하고 있어서 약간의 언밸런스한 면이 있기는 하지만

tistory-image

추억 상회라고 옛날 물건이나 음식을 파는 곳 같은데 우리가 갔을 때는 문이 닫혀있었어요. 설날이라 문 닫은 가게가 많더라고요.

tistory-image

조금만 더 가면 2층 집이 보입니다. 옛날에는 고관대작이 살았을 것 같은 느낌이에요.

tistory-image

이번에 입구에서 왼쪽 골목길로 가 봤어요. 이곳도 그때 그 느낌이 나게 꾸며져 있었어요. (오른쪽보다는 왼쪽 골목이 더 볼게 많네요. )

tistory-image

그중에 동백 서점에 들어가 봤어요 (그놈의 동백…)

실내도 옛날식으로 꾸며놨고 소품도 옛날에 본듯한 느낌의 소품들이었어요.

tistory-image

서점 옆으로 구멍이 하나 뚫려있는데, 옆집 카페인 까멜리아와 이어져 있는 출입구더라고요.

tistory-image

추억을 회상할 수 있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도 만들어놨네요.

여행지 정보

  • 주소 : 경상북도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153-1
  • 연락처 : 054-270-2275

주차정보

구룡포에 있는 공용주차장을 이용하세요.

Similar Posts

  • [양평] 가을날 커피마시기 좋은 경치 맛집

    가을날 당일치기로 강아지와 같이 다녀오기 좋은 양평의 경치 맛집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는 거리인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에 있는 더 그림입니다. 사장님이 자신의 별장을 정원처럼 꾸미다가 2002년에 일반에게 입장료를 받고 개방을 하고 있는 곳입니다. 놀이동산처럼 넓지는 않고 적당한 정원 수준 크기의 장소입니다. (저는 포천 허브아일랜드처럼 넓은 곳인 줄 알았어요 ㅎㅎ) 좋은 점은 성인 […]

  • 제천 가볼만한곳 오랜 역사를 가진 인공 저수지 의림지

    밀양 수산제, 김제 벽골제, 상주 공갈못, 제천 의림지 등 삼국시대에 축조한 인공 저수지 중에 아직도 사용중인 저수지인 제천 의림지 입니다. 충청북도 제천시 모산동에 있는 저수지. 호반둘레 약 2㎞, 수심 8∼13m. 명승 제20호. 우리 나라에서 오랜 역사를 가진 저수지로 신라 진흥왕 때 우륵이 처음 쌓았으며 약 700여년 뒤에 박의림이 쌓았다고 한다. 출처: 한국민족문화대백과 ▲ 의림지의 상징처럼되어 […]

  • 춘천의 여행포인트로 자리잡은 춘천스카이워크

    춘천하면 호반의 도시, 낭만의 도시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닭갈비와 막국수로도 유명하죠. 그리고 또하나의 명물이 근래 생겼습니다. 소양강 스카이워크라고도 하고 춘천 스카이워크라고하는 여행포인트가 2016년 7월 8일에 개장을 했습니다. ▲ 주차장은 유료주차장을 이용합니다. 주차장과 소양강스카이워크는 큰길을 사이에 두고 있으며 주차장과 스카이워크는 지하통로를 통해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지하통로를 통과하여 소양강쪽으로 나오면 소양강처녀상을 지나서 춘천스카이워크를 볼 수 […]

  • [제주여행] 코업시티호텔 성산 방문기

    제주 여행의 둘째 날은 우도로 들어가기 위해 성산 쪽에 잡았습니다. 제주공항에서 성산까지는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기는 하지만 제주의 우도와 동쪽을 관광하기 위해서는 최적의 장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성산 쪽에 숙소가 꽤 많이 있는데 그중에 인기가 많은 코업시티 호텔 성산에 묵게 되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코업시티호텔 성산 제주도에는 코업시티호텔이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코업시티 호텔 하버뷰이고 하나는 성산입니다. […]

  • 오랜만에 찾아간 인천 차이나타운

    거의 5년 만에 찾아본 차이나타운입니다. 아침 일찍 가게가 오픈전에 방문해서 그런지 사진에서의 모습은 다소 한산합니다. 차이나타운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차이나타운 매인 스트리트로 올라가는 길입니다. 아직 문이 열리지 않은 곳이 많이 있네요.예전에는 양 꼬치에 쓰란 발라 먹는 것이 그렇게 맛이 좋았었는데, 이번에는 양 꼬치를 파는 가게가 많지 않아서 약간 섭섭한 느낌이 들었습니다.아침 […]

  • 가을이면 꼭 가봐야 할 양평 두물머리 다녀왔어요.

    이제 아침과 저녁에는 날씨가 쌀쌀해 진 것을 보니 여름이 가고 가을이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을을 즐기러 하루 휴가를 내고 집사람과 양평에 있는 두물머리를 다녀왔습니다. 얼마 전에 매스컴을 보니 두물머리가 가을에 가봐야 할 여행지 중 높은 순위를 차지한 것을 봤습니다. 다녀와 보니 역시나 너무 멋졌습니다.~ 두물머리라는 뜻은 북한강과 남한강의 두 물이 만나는 지점이라 이름이 붙었다고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